Rhino의 디스플레이 관련 아이템의 주요 개발자인 Jeff LaSor 씨가 알려주신 팁입니다.
워크어바웃 (Walktabout) 모드에서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께서는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일반적으로 개체를 향해 걸어가게 됩니다. 마치 사용자가 방에 들어갈 때, 그 시선이 곧 Rhino 의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뒤/옆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 기계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워크어바웃 모드에서는, 카메라가 대상 개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Rhino의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모드와는 다른 방식으로 개체를 보게 됩니다.
워크어바웃 모드에서,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모드의 장점(개체를 중심으로 회전)을 취하려면:
1. 워크어바웃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명령창에 _Walkabout 입력)
2. 워크어바웃 모드인 뷰포트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가운데 휠을 위 아래로 돌립니다.
3. 기존 회전 방식으로 보려는 개체 가까이에 가게 되면 (화면 중심의 흰색 십자 커서가 해당 개체상에 위치해야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마우스 왼쪽 마우스 단추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4. CTRL+SHIFT+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네비게이션 모드를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Jeff 가 말하는 "오토 타켓"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Vanessa Steeg
Latest
2008년 7월 1일 화요일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