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일 화요일

Walktabout 모드에서 자동 타겟 설정

Rhino의 디스플레이 관련 아이템의 주요 개발자인 Jeff LaSor 씨가 알려주신 팁입니다.


워크어바웃 (Walktabout) 모드에서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께서는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일반적으로 개체를 향해 걸어가게 됩니다. 마치 사용자가 방에 들어갈 때, 그 시선이 곧 Rhino 의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뒤/옆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 기계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워크어바웃 모드에서는, 카메라가 대상 개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Rhino의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모드와는 다른 방식으로 개체를 보게 됩니다.


워크어바웃 모드에서,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모드의 장점(개체를 중심으로 회전)을 취하려면:


1. 워크어바웃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명령창에 _Walkabout 입력)

2. 워크어바웃 모드인 뷰포트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가운데 휠을 위 아래로 돌립니다.

3. 기존 회전 방식으로 보려는 개체 가까이에 가게 되면 (화면 중심의 흰색 십자 커서가 해당 개체상에 위치해야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마우스 왼쪽 마우스 단추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4. CTRL+SHIFT+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네비게이션 모드를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Jeff 가 말하는 "오토 타켓"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Vanessa Stee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