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1일 화요일

일회성 개체 스냅

일회성 개체 스냅을 사용하면, 일반적인 개체 스냅 방식이 아닌 좀 더 세련된 방법으로 지오메트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좋아하는 것은 "Between(사이)"와 "Alongline(선을 따라)" 입니다. (이러한 개체 스냅은 명령 실행 중 중첩 가능한 개체 스냅입니다. 즉, 어느 한 명령을 실행하고 있는 도중, 명령행에 _Between 또는 _Alongline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 도구 > 개체 스냅 (Tools > Object Snaps) 메뉴에서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체 스냅 메뉴의 첫 번째 블록은 Rhino 인터페이스의 화면 아래쪽에서 볼 수 있는 기존의 개체 스냅이며, 두 번째 블록은 앞서 언급한 일회성 개체 스냅입니다.

이러한 일회성 개체 스냅을 바로 사용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일반적인 개체 스냅 (Rhino 인터페이스의 아래쪽에 있는 개체 스냅)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인 개체 스냅에서 일회성 개체 스냅 모드로 전환됩니다.

일반 개체 스냅

일회성 개체 스냅 : 개체 스냅 창에 Ctrl 키 + 마우스

저는 이 방법을 며칠 전 누가 더 Rhino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지에 대한 경쟁을 하는 도중, Gijs de Zwart 씨에게서 배웠습니다. 이 팁 덕분에 제가 경쟁에서 졌답니다. ;-)...

작성자: Vanessa Steeg

댓글 없음: